화창한 오후 / 장하은 / 평택대학교 / 23분 / 극영화
가난한 대학생 은재는 게시판에서 발견한 유학생 낭독회 공모전을 통해 상금을 타기로 결심한다.공모전 수상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유학생 린과 멘토링 팀을 이루게 된 은재. 두 사람은 언어와 문화의 차이, 서로 다른 가치관 속에서 서툴게 관계를 쌓아간다.상금이 절실한 은재는 린을 믿지 못하고 소감문을 대필로 작성해 제출한다. 대본을 확인한 린은 혼란과 배신감을 느끼지만 곧 이어 기억에 의존해 자신이 준비했던 대본으로 발표를 시작한다.
어디로 가는지 몰라 / 강동원 / 동국대학교 듀이카 / 29분 59초 / 극영화
정규직 베이비시터를 꿈꾸는 경우는 먼 바닷가 마을로 아이를 돌보러 간다. 아빠 강석은 골프를 치러 떠나고, 남겨진 아이 이경은 어딘가 낯설고 말이 없다. 어색한 첫 만남 끝에 신발을 선물하며 아빠에게 재밌었다고 말해 달라 약속을 나눈 경우는 안심한 듯 잠이 들고, 그 사이 이경은 감쪽같이 사라지고 만다.당황한 경우는 이경을 찾아 나서지만, 아이가 어디로 갔는지 알 수 없다. 그때 어딘가 이상한 탐정 지망생 다은과 길고양이를 돌보는 아저씨 남만을 우연히 만난 경우는, 조카와 숨바꼭질 중이라 둘러대며 함께 이경을 찾기 시작한다.
거미 / 이한마루 / 가천대학교 / 4분53초 / 기타
한 소년은 자신의 공간에 나타난 낯선 거미와 마주한다. 그는 점차 그것을 통해 여러 번의 ‘탈피’를 경험하며, 자아와 발견된 또 다른 자아 사이의 경계가 흐려진다. 그리고 마침내 그는 거미의 존재를 받아들인다.
블랙홀을 여행하는 메탈밴드를 위한 안내서 / 전아현 / 서울예술대학교 / 25분 52초 / 극영화
무대를 뜨겁게 달구던 메탈밴드<아이언퍼피>의 공연 하이라이트 불꽃 퍼포먼스 도중, 보컬 겸 베이스 정철의 긴 머리가 홀라당 타버리는 사건 이후로 팬들의 발길이 뚝 끊기고 마는 리더 정철, 기타리스트 제비 그리고 드러머 제이브로. 그런 이들에게 나타난 메탈의 신 ‘오지는오스본’, 블랙홀로 가는 길을 안내하며 처녀귀신에게 머리를 받아 공연을 하란다. 그렇게 무작정 귀신 머리 찾는 모험을 떠나는 <아이언퍼피>, 가는 길에 다양한 귀신들을 때려잡으면서 바닥을 치던 자신감도 점차 충전하게 된다. 그러나 마지막 문턱에서 멤버간의 갈등이 터지고, 설상가상 통기타 봉인 위기에 처하게 되는데. 과연 이들은 험난한 여정 속 처녀귀신의 머리를 받아 끝내주는 헤드뱅잉 공연을 선보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