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브로 / 길민서 / 배재대학교 / 20분 / 극영화
겉으로는 밝아 보이지만 '마음의 감기'를 앓고 있는 대학생 시우.상처를 혼자 삭히며 무기력에 빠지던 그는, 자신에게 무심해 보였던 형 진우와 갈등하게 된다.감정 표현이 서툰 형과 위태로운 시우 사이에서, 시우의 가장 친한 친구인 단아는 매개체 역할을 해준다.형의 진심을 마주하고 단아의 도움 속에서, 시우는 상처를 직면하고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내일을 향해 나아간다.
멀쩡한 사람 / 정혜윤 / 한국예술종합학교 / 19분 31초 / 극영화
휴일 아침, 한 청소부가 혼자 일을 하러 나온다. 청소부는 건물 뒤편 쓰레기장에서 쓰러진 청년과 정체불명의 백수를 마주친다. 세 사람은 서로의 이름도 모른 채, 백수가 잃어버린 쓰레기봉투를 함께 찾기 시작한다.
몽혼 / 이채은 / 호서대학교 / 16분 54초 / 극영화
고등학생 서희는 우연히 방문한 소품샵에서 하얀색 드림캐쳐를 구매한다. 이후 그녀는 자꾸 사소한 사고를 당하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그러나 어느 날, 서희는 감쪽같이 사라진다. 서희를 동경해온 같은 반 친구 소월은 그녀처럼 되고 싶은 마음을 품고 있었다.서희가 구매한 드림캐쳐를 우연히 알게 된 소월은 같은 소품샵을 찾아가 동일한 드림캐쳐를 구매한다.소월 역시 비슷한 사고를 겪기 시작하면서 서희와 같은 운명을 따라가게 된다.
잉여동물 / 이다솜 / 성결대학교 / 34분 21초 / 극영화
지방 동물원에서 계약직 사육사로 일하고 있는 명호. 아메리카 흑곰 우람이의 이송 준비를 하던 중 동물원 폐업 소식을 듣게 되고, 수의사 재민은 명호에게 우람이의 안락사를 제안한다.